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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안녕하세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 둘 다 가능하며 누구나 손쉽게 따라하실 수 있습니다.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_발급_방법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제출 이유

부동산 관련 업무를 보실 때 공공기관과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대출 같은 상품을 가입하실 때 소득이나 경제 활동이 있는지 확인하는 절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꼭 부동산 뿐만 아니라 직장인이라면 내야하는 4대 보험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회사에서 의무적으로 꼭 해야하고, 지켜야하는 보험 중 하나이죠.
여러분들이 기존 회사에서 다른 회사로 이직을 하실 때 보험 가입일과 해지일을 확인해야 하기 때문에 또 여기에 제출을 해야하는 이유가 회사에서 생겨 여러분에게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2.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 국민건강보험에 접속 후, 로그인 합니다.
메인화면에 자격득실확인서 발급을 선택하면, 개인과 사업자 2개의 선택란이 존재합니다.
본인의 맞는 걸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개인을 선택 후, 주민등록번호 조회를 하고, 직장가입자로 선택하면 프린트 또는 팩트 발급으로 이뤄집니다. 상황에 맞게 출력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프린트 선택 시 프린트할 파일이 자동으로 비밀번호가 생성이 되는데 개인은 생일월일, 사업자는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앱으로도 가능합니다. 민원여기요 👉 증명서 발급 확인 👉 자격득실확인서 👉 팩스신청으로만 가능합니다.

마지막 발급 방법으로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를 발급 받는 방법입니다. 건강보험(국민연금) 👉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지문인식 👉 직장가입자 또는 지역가입자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제가 있는 쪽은 무료인데 다른 곳은 어떤지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돈을 내야한다면 500 ~ 1000원 정도로 예상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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