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골 KT 스카이라이프, ADSL 모뎀 고장시 명의자 대신 인증하는 방법 입니다.
예전에는 전화 또는 직접가서 수기로 작성하고 가입을 했습니다.
그렇게 오랜 시간이 지나다 보면 고장이 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오게 됩니다.
물어봐도 명확한 답변이 오지 않으면 참 난감합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절차를 밞지 않으면 KT 직원 방문하더라도 수리하지 않을 확률도 높아집니다.
확인만 하고 가요;; 그래서 확실하게 하려면 이렇게 인증을 요청해보세요.
KT 스카이라이프 명의자 대신 인증하는 방법
보통은 구형 KT 올레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를 쓰실겁니다.
셋톱박스 오른쪽을 보면 카드가 꼽혀져 있습니다.
KT 스카이라이프 스마트 카드인데요.
가입자의 모든 고유의 정보들이 담겨져 있어서 인증을 할 수 있죠.
스마트 카드에는 번호가 적혀있는데요.
예시로 들면 12 3456 7890 12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걸 메모지에 적어놓으시고 명의자의 대한 정보 인증을 요구할 때 스마트 카드 번호로 인증이 되냐고 물어봐야 합니다.
보통은 다 허용해주시는데 꼭 원리원칙대로 하시는 직원 상담원 분이 받으시면 가족 이름 전체를 다 대야하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그때 명의자가 누군지 확실하게 알겠지만요...
그렇게 인증의 성공하면 수리 기사 직원분이 빠른 시일 안에 찾아오게 됩니다.
KT 인터넷 ADSL 모뎀 명의자 대신 인증하는 방법
요즘은 웬만하면 다 광 케이블로 빛보다 빠른 인터넷을 즐기고 계실텐데요.
아직 불가능한 지역도 많습니다. ADSL은 전화선으로 연결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속도의 제한을 아~주 많~~이 받습니다.
비대칭 디지털 가입자 회선으로 불리기 때문에 속도 측정을 해보면 언밸런스한 다운, 업로드를 볼 수 있죠.
KT ADSL 모뎀 뒤를 보면 KT 바코드가 있을겁니다. KT 본인을 인증하는 마크도 딱 자리잡고 있죠.
바코드 아래를 보시면 알파벳과 숫자가 섞인 번호가 보일겁니다. 그걸로 명의자 인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원 분과 대화를 하실 때 KT 바코드 번호로 인증이 가능한지 한 번 물어보고 그 다음 번호를 가르쳐주시면 됩니다.
KT 챗봇에게 증상을 적고 상담원과 채팅상담 연결하기
✅ KT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상단 중앙에 있는 챗봇을 눌러줍니다.
문제가 되는 증상을 적어줍니다. 해결할 수 있는 것들을 직접해보라고 챗봇을 알려줄겁니다.
보통은 안되는 쪽이니 다음으로 넘어가면 채팅상담 연결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 톡으로 더욱 정확하고, 명확하게 전달하실 수 있습니다.
연결이 되면 상담원 인사말이 보일겁니다. 그때 문제가 되는 증상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오히려 전화보다 더 나은 점도 많이 있는 서비스라고 느껴졌습니다.
생각을 좀 더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이 몇 초정도 더 있는 느낌이 듭니다.
인터넷이든 모바일이든 둘 다 할 수 있다는 장점이 매우 크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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