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역류성 식도염 증상과 예방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입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요.
정말 짜증이 날 수 밖에 없는 병이라고 생각합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증상
어느날 갑자기 원인없는 매마른 기침을 하는데 흙먼지 같은 게 입 안에 갑자기 들어가서 기침 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 날 이후로 3주 이상 지속되면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하는 단계입니다.
이후 단계로 부터는 역류성 식도염 확정입니다.
목 주변에 뭔가 이물질이 끼인 듯한 느낌이 듭니다.
가슴 중앙 부분이 처음에는 드문드문 아프다가 어느순간 심장이 타는 것처럼 아픕니다.
체한 듯한 느낌을 받지만, 체한 것 같기도 하고, 아닌 것 같기도 애매한 느낌이 첫 번째로 듭니다.
가스가 자주 차니까 아랫배가 빵빵해지고, 속이 꽉찬 느낌이 들고, 트림을 억지로 하게 됩니다.
그 이후로 시도 때도 없이 트림을 유발하게 하게 됩니다.
화장실에 가면 괜찮아지지만, 음식을 섭취하고 나면 다시 가스가 차서 매번 그 상황을 반복합니다.
심하면 밥을 거부할 정도로 얼굴 혈색이 새하얗게 변할 정도로 심각해집니다.
#2 역류성 식도염 예방 방법
보통 먹는 약으로 쉽게 고쳐기도 하지만, 내시경 검사를 통해 의사 선생님께서 처방을 내려주실 겁니다.
아예 장 내부를 청소하실 수 있고요.
식습관을 고칠 때가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10시 이후로 먹는 야식은 이젠 먹으면 안됩니다.
한 끼에 많이 먹는 과식도 안됩니다.
술, 담배도 아예 하면 안되죠. 만약 하게 된다면 본인 스스로가 치료하지 않겠다는 의미가 되겠죠?
일찍 일어나서 제 시간에 아침, 점심, 저녁을 먹는 식습관을 가져야 한다는 겁니다.
6~7시 아침, 12시~1시 점심, 저녁 5~6시 잘 지켜주시면 됩니다.
※ 솔직히 하나라도 빼면 안 되지만, 점심, 저녁은 꼭 드셔야 합니다.
아침에 물이라도 한 잔한 상태에서 화장실 1번 시원하게 일 보시면 됩니다.
치료할 마음이 있다면 기름지거나, 맵고, 짠 음식은 무조건 피해야 합니다.
일단 치료가 되고 나서 다시 먹던지 말던지는 그때 가서 본인 결정하시면 되는 문제입니다.
특히 육류의 비율을 많이 줄이세요 괴롭지만 ^^; 그렇다고 아예 안 먹으면 안됩니다!
골고루 먹어야 하는데 그 비율이 뿌리 식물인 친구들을 같이 많이 먹어주시면 됩니다.
애네들이 좀 까롭습니다. 그러니까 아프지 않게 잘 관리하셔서 맛있는 음식 많이 드실 수 있게 쾌유하시길 바랍니다.
#3 처방전 약도 먹으면서 보조로 먹어주면 좋은 약품
이 제품은 점막을 재생시켜주고, 상처난 조직을 재생을 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나아도 다른 목적으로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장 건강 및 근육재생, 근육증가를 위해 말이죠. 물론 운동을 철처히 하신 분들이라면 말이죠.
위의 부담을 줄여줄 수 있는 소화 효소의 역할을 해주는 제품입니다.
스스로가 자체가 안 돼서 과식을 하거나 본인이 생각하기에도 좋아하지만 소화가 잘 안되는 음식을 먹었을 때 드시면 됩니다.
소화를 도와주는 효소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편안함을 줄 수 있죠.
어느정도 소화가 되었다면 그 다음에 처방약을 드시면 되겠습니다.

0 댓글
꿀이 넘치는 정보량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mo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