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 모바일으로도 쉽게 발급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는 앉아서도 장소에 구애없이 할 수 있어서 좋네요.
온라인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 방법
PC 버전부터 설명하겠습니다. 💼 정부 24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로그인 후, 주민등록등본(초본)을 클릭하고 발급을 눌러주세요.
보통은 다 자동 입력이 되어있을 겁니다. 마지막 아래의 원하시는 수령방법을 선택해주시고, 민원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본인 인증을 해주시고, 출력을 클릭한 후 인쇄 또는 PDF 파일로 저장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버전입니다. 💼 정부 24 앱으로 들어갑니다.
로그인 후, '전자증명서'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전자문서지갑 발급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절차의 따라 발급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시 정부 24 앱으로 돌아와서 아래의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눌러줍니다.
발급하기 - 신청하기를 눌러줍니다.
수령방법 란에서 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을 선택하고 신청을 눌러줍니다.
정부 24 메인화면에서 전자증명서를 눌러주면 전자증명서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오른쪽 상단 줄 3개 터치 - 나의 전자문서지갑 - 내증명서를 눌러줍니다.
방금 발급한 주민등록등본이 나올텐데요. 그냥 글자 있는 부분에 터치를 하면 인쇄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PDF 파일은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가 와이파이나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다면 연결하여 출력할 수 있습니다.
※ 추가로 행정기관, 공공기관, 은행/금융, 일반법인에다가 제출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아예 QR 코드나 전자증명서 지갑 주소를 찍거나, 적어서 보낼 수 있죠.
증명서 관련된 글이 관심이 있으신 분들 다음 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0 댓글
꿀이 넘치는 정보량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mo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