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KT 요금 미납될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는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어떠한 이유로 미납이 될 수 있지만, 계속 미뤄질 경우 난감한 상황에 봉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겪지 않을려면 성실하게 납부하시길 바라겠습니다.
SKT 요금 미납이 되면?
일단 한 달 ~ 두 달은 그냥 넘어가며 석 달째 들어가는 15~16일 쯤에 전화를 오거나, 문자로는 경고식 문구가 적혀 있을겁니다.
1차 발신 정지, 2차는 발신 정지된 일을 기준으로 조금 지나서 수신 정지까지 시킵니다.
※ 경우 따라서 다른데 발신 정지가 되어도 문자 인증 정도는 가능합니다.
물론 앱을 이용한 인증 방식은 막혀있어서 안되고, 휴대폰에 들어오는 문자 인증은 전부 PC을 통한 방법이라는 것을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스마트 폰 안에서 뭔가 인증을 받는 형식이 조금씩 제한되다가 결국 막히는 상태로 이어집니다.
그리고 수신 정지가 되면 인터넷을 사용할 때 잔여 데이터가 남아있더라도 사용 불가능하며 접속이 안되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런 상태임에도 미납된 상태이면 SKT에서 통신체납 등록을 위해 '신용정보집중기관'에 등록할 예정이라고 안내 문자를 받게 됩니다.
이후에도 4~5개월 이상 납부하지 않는다면 SKT에서 직권해지가 진행이 됩니다. 아마 많은 러브콜을 받으실 예정입니다.
가족, 친적, 지인, 친구 등이 전화를 해도 전화를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되겠죠. 왜냐 전화가 막혀있으니까요 ㅠ
금융쪽으로 넘어가게 된다면 무서운 아조씨들이 채권문제로 인한 문제로 독촉받게 될겁니다. 요즘은 하루 10시간 씩 빡세게 한다고 합니다.
이후에도 상황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당연히 법적인 조치까지 들어가는데요.
그 전에 보통은 이 사건을 맡은 금융쪽에서 가족에게 전화를 해서 누가 이러저런 상황이니 당연히 당신들이 가족이라면 이거 내줘야 하는거 아니냐는 식으로 어떤 방식이든 받으려고 할겁니다.
본인의 자존심, ㅉ팔림, 미안함, 감사함, 불안감, 후회, 좌절 등 여러가지 감정이 섞힌 여러 상황을 마주하고 싶지 않으시다면 그 전에 미납금을 갚으시길 바라겠습니다.
미납 요금을 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문자로 오는 가상 임금계좌에 밀린 미납금을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T 월드 - 나의 요금 - 요금 납부 - 즉시 납부 - 원하는 방식의 납부 선택 후 납부해주시면 됩니다.
두 달치의 요금이 쌓였고, 다음 달로 들어선 상황이라면 먼저 두 달치 요금을 내셔야 합니다.
앱에서는 따로 못내고, PC 버전에서는 따로 낼 수 있는 모습이지만, 결국은 두 달치 요금을 내셔야 통신체납 경고 문자를 안 받습니다.
이전 달 요금은 못냈고, 다음 달로 들어섰다면 따로 낼 수 있지만, 현재 달이 넘어가면 다음 달에는 이전 요금 + 지난달 요금까지 합쳐서 내야하죠.
3사 그래픽카드 관련된 글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음 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0 댓글
꿀이 넘치는 정보량을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moj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