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냉장고 냉동과 냉장 한 면만 작동이 될 때 셀프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냉장고 한 쪽만 작동될 때 셀프 해결 방법 입니다.
현대인들의 가전제품 중에 가장 필수적인 것 중 하나인 냉장고이죠.
냉장고_냉동과_냉장_한_면만_작동이_될_때_셀프_해결_방법
별탈없이 작동이 되더라도 어느순간 갑자기 안되는 상황이 닥치면 난감합니다.
냉장고가 가장 말썽을 부릴 때가 냉동과 냉장 쪽 한 면만 작동할 때 입니다.

냉장고 냉동만 드르륵 소리와 함께 잘 안되는 경우 셀프 해결

몇 년간 잘 사용하다가 저런 소리가 나면 신경이 안 쓰일 수가 없습니다.
소리의 원인은 냉동 쪽 어딘가에 성에가 생겨서 얼어붙어 안 내려가니까 팬이 제대로 안 돌아가는 소리입니다.
내부 뜯어서 안에 있는 얼음들을 녹여주는 작업을 해야하는데 귀찮고, 번거롭고, 잘못하면 ㅈ됨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건들지 않는게 좋겠죠? 참고로 이 방법을 쓰면 오늘 안으로 다시 정상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험리스크가 큰 만큼 대가도 오는 법이니까요.

일단 코드를 뽑기 전에 안에 있는 음식물들을 옮겨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코드를 뽑으세요.
오늘 냉장고 대청소 날이구나 생각하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냉동 쪽의 주변 얼음을 어느 정도 닦고 정리하셨으면 헤어드라이어 냉동 벽면 쪽을 녹여주시길 바랍니다. 1시간 정도 녹여주시고, 냉동 쪽만 열어놓은 상태에서 하룻밤만 그렇게 보내시면 됩니다.
코드를 다시 한 번 꽂아보면 드르륵하는 신경 거슬리게 하는 팬 소리가 나지 않을겁니다.
바람도 잘 나오고 다시 음식물들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냉장고 냉장 쪽 갑자기 바람이 안 나올 때 셀프 해결

이거는 냄새로 바로 알 수 있습니다. 바람이 안 나오면 음식물 냄새가 나기 시작하니까요.
냉장고를 수시로 여시는 분들이라면 이상함을 아마 감지하셨을 겁니다.
문제는 냉동 쪽에서 냉기를 아래로 내려보내야 하는데 내려오는 어느 부분성에가 생겼을 확률이 뽑습니다. 그럴 경우 얼어붙어냉기가 내려오지 못합니다. 순환이 안되고 있죠.

해결 방법은 냉동, 냉장에 있는 모든 음식물들을 내고, 간단하게 청소를 해줍니다.
모든 냉장고 문활짝 열어놓고, 여름에는 하루 반나절, 겨울에는 3일 정도 열어서 녹여주면 됩니다. 보통 오래쓰면 대부분 겪는 현상들입니다. 이 현상들을 다 겪고 해결하셔도 언제가는 보내줘야 하기 때문에 교체시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부동산 대출 관련 글이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다음 글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댓글 쓰기

0 댓글